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유아엠마더(I am mother;Robot Mother)를 보고~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01:17

    >


    만나서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영화 이야기를 씁니다. 최근 넷플릭스영화 아이기엠마더 #로봇맘을 보게되었습니다. 영화의 중거리는 대충 찾아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이 영화의 강력한 메시지는 너무 무섭고 떨린다는 거에요. 인류의 멸종 Extintion이라는 영화와 연계되는 것으로, 인간이 모두 이 지구에서 사라지고 권력을 쥔 로봇들(드로이드)이 인간을 키운다는 설정. 좀 더 직설적으로 로봇이 인간의 두목이 된다는 설정은 매우 무섭다는 견해를 갖게 해줍니다.


    I Am Mother;로봇에 모성 자녀가?


    >


    1도입에서 로봇 맘이 등장하고 인간 배아를 꺼내고 선택하고 24시간 만에 육성하고 놀라운 설정과 유아가 자신 와서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치 어머니처럼 따스함을 만들어 주는 설정이 마치 로봇이지만 정예기 인간의 어머니처럼 느껴지게 한다. 그것은 어떤 점에서는 겉보기만 하는 로봇이지 마치 어머니처럼 느끼게 한다. 여기에 부드러운 목소리를 내면서 좀 더 친밀감을 느끼게 해주는 설정에 소름이 돋을 정도였습니다.​, 자기, 미래의 어느 날에 실제로 1어 나서려고는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인류 절멸 300년 후에 쟈싱타한 현상으로 영화는 잡고 있지만 실제로는 이 드로이드 로봇이 인간을 학살하고 닥치는 대로 죽였기 때문이다. 이는 마치 터미네이터 스카이넷과도 연계하는 발상이기도 하다. 이 강에서 자란 유아는 왜? 우리엄마는 로봇이죠? 하는 의심을 품고 새로운 미지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기 시작하는 Extingtion이라는 넷플릭스 영화로 인간복제가 원래 주인인 인간을 몰아내고 인간을 화성으로 몰아내는 이야기가 자신감입니다. 인간이 화성으로 쫓겨난 상황, 로봇이 인간을 학살한 상황은 인간과 로봇, 인간과 AI의 대립을 설정해 긴장감이 넘치고 이에 걸맞은 다양한 비주얼 이펙트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볼만한 영화다.​ 인류의 기술이 발전하고 무분별한 연구와 개발, 부작용 등은 현재도 많이 1어 자기 신고가 있습니다. 전우주적이고 지렁이적인 프레이더과 플랜 중에서 어떤 규칙을 만들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기후변화 협약 등과 함께 국제적인 조약을 통해 발표하기도 합니다. 이 영화가 우리에게 던지는 강력한 화제에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